#묵상일지 #457 누가복음 19:28-44

 

주께서 쓰시겠다 하라 / 돌들이 소리 지르리라 / 보시고 우시며

http://home.woori.cc/board/?page=1&cate=&skey=&sword=&MenuUid=21&buid=38986&_m=V

 

우리들교회

큐티나눔 큐티나눔은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에서 작성한 큐티나눔을 공개하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쓰기를 클릭하면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로 이동합니다.     

home.woori.cc

 

예수님이 예루살렘을 향해 앞장서 가십니다. 감람산 근처에 이르러 제자 둘을 맞은편 마을로 보내시며 "아직 아무도 타보지 않은 나귀 새끼를 끌고 오라"고 명하십니다. 나귀 새끼를 타고 예루살렘에 들어가신 예수님은 자신을 찬양하는 무리와 분노하는 무리를 뒤로한 채 예루살렘을 향해 탄식하며 우십니다.

 

#묵상합니다

1. 주께서 쓰시겠다고 하는 말씀에 순종하여 기쁨으로 나의 어떤 것을 내어드리겠습니까? (34-35절)

>>요즘 남는 것이 시간입니다. 지나놓고 보니 살아오며 무지와 불순종으로 제게온 고난들이 말씀으로 해석되었습니다. 아이들과 그렇게 함께 지내도 말 몇마디 나누는게 없었는데 요즘은 날마다 QT나눔을 하고 엄마 여자목장 한다고 딸램이 차려주는 점심먹고 제 눈길 피하기 급했던 중졸이 엄마 목장나눔 듣고 불끈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중고나라도 페북으로 이사하고 오늘 승마/미용 자문도 프로젝트도 SNS 에서 다하고 목장예배도 화상으로 다 봤습니다. 이렇게 시간/QT/SNS 가 허락하신 저의 하루이고 주의 것이니 주께서 쓰시겠다시면 기쁨으로 내어드리겠습니다.

 

2. 나는 주님을 하나님의 아들과 구원의 주님으로 찬양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눈앞에 계신 주님을 알아보지 못해서 분노하고 있습니까? (38-39절)

>>항상 해오거나 제겐 소소한 것들도 필요로 하는 누군가에겐 소중한 자산이고 기회일 수 있는데 안보여서 깨닫지 못하면 괜히 좋은 말만 하거나 무시하고 분노하기도 합니다. 코로나로 아이들과 아내가 신경이 날카로운데 체크시트 적용한 첫날부터 중요한 것 먼저 끝내고 드라마 보고 쉬고, 게임하고 놀러갔는데도 집안이 조용합니다. 힘들고 아픈 날에는 주님을 찾아 의지하고 바램과 맞지 않으면 분노하다가 평온해지면 내가 잘한 것 같고 세상의 깃털같은 도구와 방법들을 찬양했습니다. 살겠다고 주께 의지하는 아내와 자녀들을 외면하고 핍박했던 제가 바리새인 입니다.

 

3. 예수님이 지금 나의 어떤 모습을 보시고 우실 것 같습니까? 내가 회개해야 할 무지와 불순종은 무엇입니까? (41-42절)

>>제가 평화에 관한 일을 모르고 보살핌 받는 날을 알지 못하여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듯 제 몸이 무너지고 수없이 덧입혀 만들어진 제 자아와 그 산물인 사고의 결과물들이 땅에 메어쳐지는 것을 보시는 주의 눈물입니다. 제 영의 구원을 위해 십자가를 지신 주를 떠나 이번에 쓴 SNS 마케팅 책 판매 신경쓰고, 아이들 체크시트 적용 잘된 것 좋아하고, 중앙대 평생교육원과정 한 주 연기된 것 염려하고, 생방 마이크 소리 작게 나갔다고 낙심하고, 아내의 목보에 좋아하다가, 목장예배 중 아내의 고자질에 당황하며 세상 속에서 하루 내내 오락가락하는 것이 제 모습입니다. 제 힘으로 세상을 살아보겠다고 그게 전부인 것으로 착각하며 지내는 시간이 저의 무지이고 불순종 입니다.

 

#감사합니다

오픈해서 주변 분들과 함께 얻은 책이 공식적인 것만 열권째가 되었습니다.

온오프거점과 맵, 블로그, 소셜로그들을 오픈/연결하니 주변 사업상황이 보입니다.

포항 철원 구례 은평 ... 멀리서도 서로 돕고 의지하게 해주셔서 ...

 

#적용합니다

가정내의 매뉴얼과 체크시트 개선은 묵상나눔 후에 가족과 함께 하겠습니다.

 

#기도합니다

사랑과 공의의 주 하나님 ... 저의 연약함에도 주께서 쓰시겠다고 할 때 기쁨과 감사함으로 순종하여 주님과 함께 예루살렘에 들어가는 기쁨을 맛보게 하옵소서. 내 사모하는 주님을 찬양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하루를 보내기 원합니다. 여전히 무지하고 불순종하는 저를 보시고 우시는 예수님을 온전히 바라보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https://blog.naver.com/blogos/221864749337

 

2020-03-21 토: 예루살렘으로 들어가시다

#묵상일지 #457 누가복음 19:28-44​주께서 쓰시겠다 하라 / 돌들이 소리 지르리라 / 보시고 우시며http://...

blog.naver.com

일러스트 : 유지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