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일지 #466 누가복음 22:1-13

 

악한 의논 / 돈을 사랑한 유다 / 유월절 준비

http://home.woori.cc/board/?page=1&cate=&skey=&sword=&MenuUid=21&buid=39039&_m=V

 

우리들교회

큐티나눔 큐티나눔은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에서 작성한 큐티나눔을 공개하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쓰기를 클릭하면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로 이동합니다.     

home.woori.cc

 

유월절이 다가올 무렵,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이 예수님을 죽일 의논을 할 때 가롯 유다가 합세합니다. 유다는 그들에게 돈으로 매수되어 예수님을 넘겨줄 기회를 엿봅니다. 한편 예수님은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기념하고자 하십니다. 이때 주를 믿는 사람의 헌신으로 장소와 음식이 준비됩니다.

 

#묵상합니다

1. 상대방은 틀리고 나만 옳다고 우기며 사람을 죽이는 의논을 하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2절)

>>어두워진 야외에서 술마실 친구 만나는대로 연락주겠다던 딸이 두시간 넘게 연락이 없고 톡에 답도 없다가 연락이 되자마자 들어오라고 해서 가족회의를 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준비없이 영화와 잠으로 시간 보내는 것도 답답한데 실제 사건 터진 것은 없지 않냐는 말에 혈기가 올라왔습니다. 가족들 의견을 종합해서 개선해보자고 하는데 울기부터 하니 제가 딸램을 무슨 방도로 죽일까 궁리하는 대제사장 같기도 합니다. 회의 결과 포스팅하고 블로그에 포트폴리오 만들어 가기로 하는 것으로 마쳤습니다. 자녀들이 무탈하게 사회에 잘 나가도록 해주고 싶은 욕심에 속이 답답합니다. 주의 지혜를 구합니다.

 

2. 말로는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하면서도 실제로는 돈을 더 사랑하지 않습니까? 주님의 뜻이 아닌 내 욕심대로 구하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5-6절)

>>가족과 점심을 족발과 쟁반막국수 먹고 돌아오는 길에 감빠스 만들 장도 함께 보고 작은 주전부리 하나 사들고 잠깐 꽃 보았습니다. 힘들어도 알뜰하게 살림 해주는 아내가 더 예뻐 보이고 아이들은 아직 생각이 없이 자라는 것만 해도 바쁘니 경제생활에 자꾸 신경이 갑니다. 자녀들과 예배하고 큐티나눔하는 것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각자 분야도 갖추고 콘텐츠도 인맥도 브랜드도 쌓아갔으면 해서 조급합니다. 주님의 뜻이 아닌 제 욕심대로 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녀들을 무리가 없을 때에 세상에 넘겨줄 기회를 찾는 유다가 되지 않도록 저를 붙들어 주옵소서.

 

3. 나는 구원 사역을 위해 나의 시간과 물질을 어떻게 내어드리며 순종하고 있습니까? (12-13절)

>>뭔가 해보려고는 하는데 ... 자녀들의 믿음 생활에 제가 도움이 되는 존재인지 ... 그저 수고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듭니다. 제 묵상을 올리는 것 정도를 한계로 생각하고 주변 분들의 영적인 삶을 위해 시간이나 물질을 따로 쓰는 것은 없습니다. 맡겨진 부목자 직분에도 딱히 하는게 없이 부부목장 카톡방과 부목자 카톡방의 내용 확인이 고작입니다. 아내의 십일조에 토를 다는 것은 없지만 순종이라기 보다는 애초에 벌어다 주는 것이 변변치 않으니 할 말이 없기 때문입니다. 꼭 금전의 형태가 아니어도 운영할 수 있는 자산과 허투루 쓰기도 하는 시간들 모두를 주님의 구원사역 안에서 쓸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침 먹고 모여 앉아 예배 함께 드리고 나눔하며 주일을 시작할 수 있게 해주셔서

조합 멤버분 소셜홈 도와드리고 영상과 라이브스터디 해서 포스팅 남길 수 있도록 해주셔서

누구나크리에이터 그룹에 모이신 분들의 활동을 통해 소망을 갖게 해주셔서

 

#적용합니다

유튜브 들어가면 옆길로 새지 않고 프로젝트 수행과 코딩 위주로 방향을 잡겠습니다.

자투리 시간이 나면 자녀와 이웃들의 글에 영상답글을 달아가겠습니다.

 

#기도합니다

사랑과 공의의 주 하나님 ... 내 생각대로 상대방을 판단하고 마음으로 죽이는 죄를 용서해주옵소서. 하나님보다 돈을 더 사랑하여 좇아가고 있는 저를 끝까지 인내하시며 이끌어가시는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주님을 진정 사랑함으로 하나님의 명령에 온전한 기쁨으로 순종하여 저의 시간과 물질을 주께 내어드리도록 도와주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https://blog.naver.com/blogos/221880230503

 

2020-03-30 월: 유다의 배신과 유월절 준비

#묵상일지 #466 누가복음 22:1-13​악한 의논 / 돈을 사랑한 유다 / 유월절 준비http://home.woori.cc/boar...

blog.naver.com

일러스트 : 유지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