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일지 #472 누가복음: 22:63-71

 

모욕당하시는 주님/공회로 끌려가신 주님/그들이 찾는 증거

http://home.woori.cc/board/?page=1&cate=&skey=&sword=&MenuUid=21&buid=39074&_m=V

 

우리들교회

#묵상일지 #472 2020-04-05  모욕당하시는 주님/공회로 끌려가신 주님/그들이 찾는 증거 예수님을 지키던 사람들이 예수를 희롱하고 때리며 모욕합니다. 예수님을 공회로 끌어들여 "네가 그리스도인지 말하라"고 요구하는 백성의 장로들에게 주님은 "말해도 너희가 믿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아들인지를 묻는 그들의 물음에 주님이 "그렇다"고 대답하시자, 그들은 필요한 증거를 들었다고 합니다. #묵상합니다 1. 가정이나 직장 또는 학교에서

home.woori.cc

 

예수님을 지키던 사람들이 예수를 희롱하고 때리며 모욕합니다. 예수님을 공회로 끌어들여 "네가 그리스도인지 말하라"고 요구하는 백성의 장로들에게 주님은 "말해도 너희가 믿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아들인지를 묻는 그들의 물음에 주님이 "그렇다"고 대답하시자, 그들은 필요한 증거를 들었다고 합니다.

 

#묵상합니다

1. 가정이나 직장 또는 학교에서 내가 복음을 전하고자 묵묵히 감당해야 할 수치와 조롱, 핍박은 무엇입니까? (63-65절)

>>컨디션이 괜찮고 문제를 감당할만 하면 종교와 신앙까지 생각이 가지도 않았습니다. 그럴 때는 누가 설교하고 예배하고 묵상하는 것들이 모두 우습게 보였습니다. 때도 때지만 어머니가 암검진으로 서울 오시기 힘드셔서 광주로 가셨다고 하니 마음이 무겁습니다. 가까이 지내던 분들과 관계가 꼬이이나 약이 떨어져서 버틸 때, 딸램이 나가서 연결이 안될 때, 아내가 애들 술먹인다고/코 곤다고 핀잔줄 때 혈기내지 않으려면 설겆이하며 기도로 의지하는 것 밖에 달리 방법이 없습니다. 과식하고 라면 야식하고 술마시면 속이 불편하니 집에만 있는 아이들과 잘 지낼 지혜를 주옵소서.

 

2. 구원 때문에 낮아져야 할 때 그리스도 예수께 모든 것을 맡기고 담대히 나아갑니까? (67절)

>>자녀들은 많은데 공부 좋아하는 애는 하나도 없이 놀고 뒹구는 것 좋아하고 억지로 공부시킬 능력도 형편도 안됩니다. 이 나라는 먹고 살려면 취업이고 창업이고 일감이고 학력과 학벌의 영향을 벗어나기 힘듭니다. 일반강연은 잘 안그러는데 공무원이나 일부 기업 나갈 때는 같은 강연하고 보수가 다를 때가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 잘하는 것 사이에서 자유롭게 해주고 싶어서 큐티와 공동체, 신결혼만 이야기하고 싶은데 아무래도 주변 눈이 의식됩니다. 웹 쪽 새기술을 가르쳐주거나 막내 좋아하는 마크로 3D로고 만들라고 하면서도 아내 눈치를 보곤 합니다.

 

3. 요즘 내가 예수님을 고발하고자 찾고 있는 증거는 무엇입니까? 그 증거 찾기를 멈추고 내가 오늘 믿어야 할 말씀은 무엇입니까? (71절)

>>한가해지면 예수님의 인간적인 행적을 찾아 외전에 귀기울이고 성경에 적힌대로 믿고 끝내지 않고 현실적인 해석을 생각하곤 합니다. 구속사를 위해 수고한 수많은 이들과 그들을 쓰신 하나님, 십자가 지신 예수님에 대한 감사와 믿음 곁의 인간적인 호기심이 발동합니다. 교육하고 지원하면서도 믿고 기다리며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조바심내고 이 방법 저 방법 들이댑니다. 제 내면과 삶을 비추어 보기보다 거울만 따지고 얼룩만 찾고 있는 대제사장과 서기관이 저입니다. 자녀와 아내, 이웃을 돌보시며 저와 그 안에서 역사하시는 이를 보지 못하고 믿음이 있다며 그 사람 왜 그래? 하는 판단과 정죄를 하곤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원 홍천에서 산양삼과 더덕을 보내주셨습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으로 만들어 배포했던 얼굴과 QRcode 들어가는 세로양식으로 명함 만들어 쓰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번에 낸 책 출판설명회도 줌에서 하고 온라인사인회도 하나씩 넘버링 해가며 페북과 노션으로 해결했습니다.

 

#적용합니다

주변 눈치 보지않고 자녀들에게 세상이 가게될 곳들을 말하겠습니다.

 

#기도합니다

사랑과 공의의 주 하나님 ... 저를 위해 죄인의 자리에서 묵묵히 고난받으신 주님을 증거하고자 저 또한 당해야 할 일을 잘 당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구원을 위해 낮아져야 할 사명을 제게 주실 때, 앞서가신 주님을 잘 따라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을 고발할 증거를 찾는 헛된 수고를 멈추고, 주님을 온전히 믿고 신뢰하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https://blog.naver.com/blogos/221891740540

 

2020-04-05 주일: 공회 앞에 서신 예수님

#묵상일지 #472 누가복음: 22:63-71​모욕당하시는 주님/공회로 끌려가신 주님/그들이 찾는 증거http://hom...

blog.naver.com

일러스트 : 유지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