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일지 #483 누가복음 24:44-53

 

성경을 깨닫게 하신 주님/이 성에 머물라/하나님을 찬송하니라

http://home.woori.cc/board/?page=1&cate=&skey=&sword=&MenuUid=21&buid=39129&_m=V

 

우리들교회

큐티나눔 큐티나눔은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에서 작성한 큐티나눔을 공개하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쓰기를 클릭하면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로 이동합니다.     

home.woori.cc

부활하신 예순님이 성경에 자신을 가리켜 기록된 것을 설명하신 뒤 제자들의 마음을 열어 깨닫게 하십니다. 예수님이 고난을 받고 부활하신 것과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전파되는 그 모든 일에 제자들을 증인으로 세우십니다. 이후 예수께서 베다니에서 그들을 축복하시고 승천하시니 제자들은 늘 성전에서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묵상합니다

1. 말씀을 묵상할 때, 먼저 내 마음이 열려 성경이 깨달아지기를 기도합니까? 말씀 앞에 내 마음이 닫혀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45절)

말씀 묵상을 처음 시작할 때 믿고 의지하던 자아의 허상을 보고 그 곤고함으로 비워진 자리에 말씀이 되살아 났습니다. 채널클리닉을 채널탐방으로 바꾸고 느슨해졌는지 일1영상포스팅을 자신하다가 준비해놓고 신촌 일보고 애들 게임 실갱이하고 개표방송 흘낏거리다 자정을 넘겨 블로그도전이 깨졌습니다. ooooo 맨 뒤에 있는 x 를 보면서 이래야 자신을 내려놓아지고 저를 돌아보게 되는 묘함을 깨닫습니다. 스스로 내려놓는 것은 거의 잘되지 않고 상황이 주어짐으로 되는 것은 제 열심과 노력으로 성경이 깨달아지지 않는다는 것을 다시 알려줍니다. 포맷이 안되서 설치할 공간이 안나옵니다. 아까워서 포맷 못하다가 사건이 나서야 어쩔 수 없이 밀게 됩니다.

 

2. 복음의 증인으로서 내가 먼저 회개하고 있습니까?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 회개의 복음을 누구에게 전하겠습니까? (47-48절)

주변 분들 중에서 소원해지다가 연락이 끊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 말과 행동이 일치되게 살아내지 못하다보니 기대하고 의지한 만큼 실망이 컸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혈압 때문에 적정체중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점심에는 탕수육, 오후에는 피자 두조각, 저녁에는 미역국을 푸짐하게 먹었습니다. 결국 아들과의 홈트레이닝 도중에 포기하고 드러누웠습니다. 아들은 어렵게 저를 다시 시작해게 해보려 애썼지만 결국 다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저를 높이려는 입과 말에 따르지 못하는 모지란 행동을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 회개의 복음을 전하는데 쓰일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3. 부활하고 승천하신 예수님이 나를 그분의 증인으로 삼아주신 것을 압니까? 그로 인해 큰 기쁨으로 찬송하고 있습니까? (52-53절)

시체가 벌떡 일어나 생선을 먹거나 공중부양하고 구름타는 것은 여전히 믿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죽을 것 같던 제가 가족에게 돌아와 이렇게 하루 하루 말씀에 의지해서 함께 나누며 살고 있는 것에서 부활과 다시 오신 성령을 믿게 됩니다. 튀어오른 투명한 물방울이 바다에 다시 안기듯 주께서 하나님께 되돌려지심으로 구원의 소망을 갖습니다. 전체페친공개로 생방송하면 게임해도 된다고 해놓고 신촌에서 돌아오며 확인해보니 구독자 없는 유튜브채널에 라이브 해놓고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부활하는 자녀들의 게임중독 앞에서 제 혈기가 죽어지고 말씀으로 되살아나 큰 기쁨으로 찬송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1. 원격지원, 원격교육과 웹, 데이타베이스 일을 하루 종일 하게 해주시니

2. 핑크 지역에서 집거지로 살게 하심으로 제 잘난 입을 막아주셔서

3. 군포철쭉 온라인축제에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적용합니다

가족과 이웃을 달달 볶고 싶을 때 제 적용을 하나씩 더 점검하겠습니다.

저녀들 게임생방송과 부목자모임에 카드웹 적용을 해보겠습니다.

 

#기도합니다

사랑과 공의의 주 하나님 ... 오늘 제게 주신 말씀을 들을 때 닫혀 있던 마음이 열리고 말씀이 깨달아지게 하옵소서. 저를 위해 고난을 받으시고 죽으시며 부활하신 주께 저의 죄를 회개하여 죄 사함을 받게 하옵소서. 주님의 부활과 승청의 증인으로 성령 충만하게 살아가며, 큰 기쁨으로 주님을 경배하고 찬양하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https://blog.naver.com/blogos/221910886756

 

2020-04-16 목: 이 모든 일의 증인

#묵상일지 #483 누가복음 24:44-53 ​성경을 깨닫게 하신 주님/이 성에 머물라/하나님을 찬송하니라http://...

blog.naver.com

일러스트 : 유지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