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일지 #486 이사야 33:1-24

 

은혜를 베푸소서/내가 이제 일어나며/시온성을 보라

http://home.woori.cc/board/?page=1&cate=&skey=&sword=&MenuUid=21&buid=39145&_m=V

 

우리들교회

큐티나눔 큐티나눔은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에서 작성한 큐티나눔을 공개하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쓰기를 클릭하면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로 이동합니다.     

home.woori.cc

 

이사야가 학대와 속임을 일삼는 이스라엘의 대적에게 경고합니다. 백성의 구원의 간구를 들으신 여호와께서 정의와 공의를 시온에 충만하게 하시고, 일어나 스스로 높이시며 심판과 구원을 행하십니다. 그 결과 시온의 죄인들은 두려워하고 떨며 멸망되지만, 의인들은 안전하고 백성은 사죄함을 받습니다.

 

#묵상합니다

1. 어떤 환난의 때를 보내고 있습니까? 환난 가운데 여호와의 구원과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을 구하고 있습니까? (2,6절)

여지껏 겪어보지 못한 시절을 요즘 지내고 있습니다. 이 시기가 지나도 많은 변화 속에서 살아가게 됩니다. 저의 환난은 제게 크지만 여호와의 구원의 역사에서는 작고 찰나입니다. 그 긴 시간과 넓은 지혜와 지식의 도우심을 구합니다. 저도 오랜만에 바깥 바람을 쐬니 그렇게 좋은데 한창 때 아이들과 아내가 긴 날을 한 공간에서 힘들어 하는 것을 아무 것도 해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막내의 마크월드와 영상이의 행동, 딸램의 꿈 속이 답답한 공간을 늘려보려는 몸부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스스로에게 관대한 것처럼 예배와 설교말씀, 나눔에서 함께 기도하며 말씀을 구하겠습니다.

 

2. 나의 요새 되신 주님의 보호하심을 받고자 내 속에 태워야 할 악의 세력은 무엇입니까? (10,14절)

온라인축제 사이트 협업을 하며 제 아이디가 cityhntr 인데 cityhunter 로 전달되는 바람에 하시면 좋을 분들이 오해가 생겼습니다. 신뢰관계와 어려운 일을 잘 협력해야하는 상황인데 잘 생각해보고 조치하지 못하고 두 분의 회복을 위한 실행도 아직 하지 못했습니다. 저녁에 아들이 홈트 힘들다고 하자 나도 피곤한데 잘되었네 하고 잠옷으로 갈아입었습니다. 나중에 하겠다고 하는데도 이젠 제가 싫다고 했습니다. 여전히 둔하고 게으르면서도 인정하기 싫어하는 것이 제 안에 태워야할 악의 세력입니다. 그런 것들이 모여 싹터서 죄없는 그 많은 어린 학생들을 십자가에 못박았음을 항상 잊지 않겠습니다.

 

3. 주님을 나의 재판장, 나의 왕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까? 여전히 그분의 다스림을 거절한 채 내 힘을 고집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22절)

백운호수에서 돌아오는 길에 제가 앞서다가 GPS가 빨리 안잡혀서 갈림길에서 길을 잘못들었습니다. 따라오는 친구와 상의해보지도 않고 그냥 가다가 결국 처음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모르면서도 가까이 있는 친구에게도 의지 않는 제가 주님을 제 중심에 모시고 살겠다고 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듯 합니다. 자녀들의 게임중독과 진로, 프로젝트와 새로운 상황들 속에서 수없이 많은 일에 제가 주의 다스림을 거절한 채 제 힘을 여전히 고집하고 있습니다. 오래 하지 않았던 일들을 새로 손대고 습관을 바꾸면서도 좋았던 것들을 지키기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 고향을 떠나 처음 방앗잎 향을 맡았는데 기억이 납니다.

2. 새 잎과 꽃을 두른 산자락에서 친구 초대로 맛있는 점심과 다과를 함께 했습니다.

3. SNS 마케팅 화상강의 전에 30분 꿀 같이 쉬었습니다.

 

#적용합니다

마주치는 이들의 시간과 열린 학습과 협업을 위해 표준세트를 마련하겠습니다.

주변의 신뢰관계와 평강을 위해 저의 잘못부터 인정하고 바로잡겠습니다.

 

#기도합니다

사랑과 공의의 주 하나님 ... 환난의 날에도 저의 구원이 되어주시는 주님을 앙망합니다. 제 속에 경건하지 않은 모든 죄악을 태워주시고, 날마다 회개함으로 주님만을 경외하기를 원합니다. 나의 주, 나의 왕이신 주님의 말씀으로 통치받기를 원하오니 제 삶에 죄 사함과 회복의 은혜를 허락해주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https://blog.naver.com/blogos/221915861724

 

2020-04-19 주일: 여호와를 경외함이 보배니라

#묵상일지 #486 이사야 33:1-24 ​은혜를 베푸소서/내가 이제 일어나며/시온성을 보라http://home.woori.cc...

blog.naver.com

일러스트: 유지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