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일지 #496 이사야 41:1-20

 

누가 행하였느냐/버러지 같은 너 야곱아/함께 헤아리며 깨달으리라

http://home.woori.cc/board/?page=1&cate=&skey=&sword=&MenuUid=21&buid=39194&_m=V

 

우리들교회

큐티나눔 큐티나눔은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에서 작성한 큐티나눔을 공개하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쓰기를 클릭하면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로 이동합니다.     

home.woori.cc

 

하나님이 동방에서 사람을 일깨워서 열국을 그의 앞에 넘겨주며 다스리게 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정복자로 인해 두려워하는 택한 백성 이스라엘을 끝까지 돕고 보호하실 것을 굳게 약속하시며 "두려워 말라"고 하십니다. 이는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으로서 그 계획 뒤에 이스라엘이 새롭게 창조될 것 또한 약속하십니다.

 

#묵상합니다

1. 우상을 만드는 자들처럼 "너는 힘을 내라"고 격려하며 영혼구원과 전혀 상관없는 일을 계획하며 실천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6-7절)

아내가 저더러 왜 바람을 피웠냐고 왜 자기 앞에서 다른 여자 편 드냐고 아침부터 우울한 목소리를 냅니다. 개꿈가지고 사람 잡지 말고 얼른 일과 준비하자고 나름 격려해서 묵상나눔을 했습니다. 그런데 딸램이 그러는거 아니라고 그럴 때는 아빠가 무조건 잘못했다고 하는거라고 해서 아내 서재에 가서 미안하다고 제가 잘못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아내가 오전부터 저녁까지 딸램 취업관련된 정보도 찾고 서류인쇄도 하고 이것 저것 푸느라고 하루를 열심히 보냈습니다. 제가 우상이 되려하거나 우상을 만들지 않고 가족의 구원을 위해 끝까지 죽어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2. 지금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버러지 같은 나를 도우시고 의로운 오른손으로 붙드시는 하나님을 믿습니까? (10,14절)

코로나19로 모든 의뢰가 끊기고 책 한권씩 인증샷 올라오는 것과 주변에서 먹거리와 생필품 챙겨주시는 것에 목매며 지내고 있습니다. 홍천은 다시 노력해보자고 하셔서 공개하시는 만큼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성남과 경기 북부는 아직 좀 기다려야 합니다. 사납금을 못내고 25일이 지나가니 머리 속이 하얘지고 집에서 밥달라고 하기도 무섭고 남은 음식 물고 설겆이 보이면 열심히 합니다. 그런 저에게 하나님은 놀라지도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의로운 여호와께서 저를 굳세게 하고 붙들어 돕겠다고 하시고 저의 구속자 되신다고 하십니다.

 

3. 과거 헐벗은 산과 광야 같았던 내 모습을 고백함으로 공동체 지체들과 함께 깨닫고 돌이키는 삶을 살고 있습니까? (18-20절)

요즘 맨날 추리하게 캠 앞에서만 지내다가 딸램 취업이나 일감과 관련 있을까 해서 넥타이 매고 함께 외출 했습니다. 가족과 따로 되어 혼자서 일해보겠다고 지내던 때보다 수입은 없지만 자녀들과 부대끼는 요즘이 또 나름 감사하기도 합니다. 뒷탈 적고 생색 많이나는 강연과 교육만 하다가 현장시스템 구축 일을 다 까먹고 다시 시작하려하니 별것이 다 새롭고 낯설기까지 합니다. 그래도 db 챙기고 프로젝트관리하기 시작하니 온라인교육에서도 현장감이 더 생기고 지역 영상목록도 챙겨드릴만큼 여유도 생겨납니다. 그런 사이에 믿는 지체 분들이 편하게 말을 걸어주시니 함께 헤아리며 깨닫는 것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온라인교육에서도 과제 문제 협업 프로젝트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회의참여하러 돌곶이역 갔다가 가족들이 사용할 치아관리세트를 선물받았습니다.

3. 함께 공부하시는 분들이 빵도 챙겨주시고 오래전 교육내용도 좋게 기억해주십니다.

 

#적용합니다

오늘은 신분증 가져가서 꼭 우리은행 일을 보고 동료들 강의와 일도 잘 지원하겠습니다.

 

#기도합니다

사랑과 공의의 주 하나님 ... 저의 구원을 위해 한 정복자를 세워 두렵게 하시고 하나님만 바라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이 두려운 환경이 뼛속까지 죄인인 버러지 같은 저를 위한 구원의 사건임을 깨닫게 하옵소서. 택하신 백성을 싫어하여 버리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그 사랑으로 변화된 제 인생의 놀라운 일들을 간증하며 함께 깨닫는 사명을 감당케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https://blog.naver.com/blogos/221935080389

 

2020-04-29 수: 나의 종 너 이스라엘아

#묵상일지 #496 이사야 41:1-20 ​누가 행하였느냐/버러지 같은 너 야곱아/함께 헤아리며 깨달으리라http:/...

blog.naver.com

일러스트: 유지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