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일지 #497 이사야 41:21-29

 

결말을 알아보리라/한 사람을 일으켜/기쁜 소식을 주리라

http://home.woori.cc/board/?page=1&cate=&skey=&sword=&MenuUid=21&buid=39198&_m=V

 

우리들교회

큐티나눔 큐티나눔은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에서 작성한 큐티나눔을 공개하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쓰기를 클릭하면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로 이동합니다.     

home.woori.cc

 

하나님이 우상들을 향해 "너희는 확실한 증거를 보이라"고 요구하시며 "그리하면 너희가 신들인 줄 우리가 알리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한 사람을 일으켜 허망한 것들을 부수고 시온을 회복시키실 것을 말씀하십니다.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헛된 우상들의 허무한 행사를 논증하심으로써 하나님만이 유일하신 참 신임을 증거하십니다.

 

#묵상합니다

1. 하나님이 참 신이심을 나타내고자 내 삶에 주신 확실한 증거는 무엇입니까? (21절)

저만 알고 살려던 삶에 이 가정을 허락하셔서 경험하지 못했던 일들을 마저 경험하게 하십니다. 오만하게 살아오던 저를 사납금에 절절매게 하시고 작은 일감에도 감사하며 제쳐두었던 장비들을 다시 손질하게 하십니다. 습관처럼 안부전화드리던 것을 단 몇 분의 통화로 정신이 바짝 들게 하십니다. 딸램이 수습계획을 적으며 돈 이야기만 적었기에 장차 당할 일과 이 일의 의미를 이야기했습니다. 하나님과의 약속, 십일조, 사회와의 약속, 건강과 활동, 관계에의 영향을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아내와 제가 더 화를 내지 못한 것은 하나님이 우리 가정에 보이실 것들을 두려워함 입니다.

 

2. 하나님이 나와 내 우상을 짓밟고자 허락하신 사람은 누구입니까? 아무것도 아니며 허망하고 가증한 내 죄를 회개하고 있습니까? (24-25절)

아침 나눔이 끝난 후에 딸램이 장학재단에서 받은 몇백을 옷과 문신과 술자리에 다 써버렸다고 이야기 합니다. 양육비를 보내지 않는 생부에게 용돈을 따로 받고 있었다고 합니다. 함께 은행가는 길에는 어깨와 양팔 옆구리와 등에 한 문신을 보여줍니다. 평생을 여인의 사랑을 쫓아다니다 겨우 돌아와 가정을 회복하나 했더니 하나님은 저와 제 우상을 짓밟고자 이 딸램을 허락하신 것 같습니다. 제게 주신 반백년의 시간을 세상에 보이려 걸친 권위와 욕망의 옷과 온갖 지식과 콘텐츠로 두루 새긴 문신, 쉬는 날이 없었던 관계와 모임과 뒷풀이로 떠내려 보낸 저의 죄를 다시 깨우쳐 주시니 감사합니다.

 

3. 나에게 가장 기쁜 소식은 무엇입니까? 내가 해답을 얻고자 찾아가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27-28절)

술로 시작해서 술로 끝낸 딸램의 일로 하루를 보내고 그 사이에는 어머니께 안할 신탁을 했다는 말을 듣고 좌절에 눌려 잠들뻔 했습니다. 말씀을 펼치니 스스로 "야곱의 왕"이라고 칭하시는 말씀을 보게 되었습니다. 거짓의 삶을 일삼던 야곱이 아브라함과 이삭의 하나님을 만난 후 만국의 조상 "이스라엘"이 되어 하나님 나라를 대표하는 열두지파를 이룹니다. 이 일로 제 안의 악이 무너져 오늘 일이 기쁜 소식의 전조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세상의 삶으로는 아무리 살아도 형체도 없고 무질서하며 아무런 가치도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제 앞의 사건들에 주의 소식으로 축복하소서.

 

#감사합니다

1. 딸아이의 사건을 통해 제 속의 헛되고 허무하며 가증한 우상들을 보게 해주셔서

2. 돈 문제와 문신사건과 거짓 속에서도 하루를 혈기내지 않고 지나가게 해주셔서

3. 이장님 통화 후 어머니와 통화하지 않고 하루를 마감할 수 있게 해주셔서

 

#적용합니다

어머니께 아침 전화드릴 때 사실만 전달하고 안부만 여쭙겠습니다.

 

#기도합니다

사랑과 공의의 주 하나님 ... 버러지 같은 야곱과 별다를 것 없는 제 삶도 언약의 이스라엘로 결말이 맺어지게 하옵소서. 한 사람을 일으켜 밟으시는 환경을 통해 제 속의 헛되고 허무하며 가증한 모든 우상을 진멸해주옵소서. 그리하여 비로소 제 삶에도 기쁜 소식이 들려와 주님의 확실한 증거를 보이는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https://blog.naver.com/blogos/221937007849

 

2020-04-30 목: 확실한 증거를 보이라

#묵상일지 #497 이사야 41:21-29 ​결말을 알아보리라/한 사람을 일으켜/기쁜 소식을 주리라http://home.wo...

blog.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