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일지 #469 누가복음 22:39-46

 

습관을 따라/유혹에 빠지지 않게/시험에 들지 않게

http://home.woori.cc/board/?page=1&cate=&skey=&sword=&MenuUid=21&buid=39056&_m=V

 

우리들교회

큐티나눔 큐티나눔은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에서 작성한 큐티나눔을 공개하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쓰기를 클릭하면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로 이동합니다.     

home.woori.cc

 

예수님이 습관을 따라 기도하러 감람산에 가시자 제자들도 따라갑니다. 예수님은 장차 받게될 고난으로 고통스러워하시면서도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기도하십니다. 기도를 마치신 후에 자고 있던 제자들에게 "어찌하여 자느냐. 시험에 들지 않게 일어나 기도하라"고 권면하십니다.

 

#묵상합니다.

1. 매일 아침 하루를 시작할 때 습관을 따라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합니까? (39절)

>>인지도 둔해지고 판단도 흐려지고 행동도 느려져 갑니다. 잠들기 전에 말씀묵상을 하고 눈 뜨면 가족과 묵상나눔을 합니다. 비어가는 제 안에 말씀과 기도가 습관이 되어 자리잡는 것이 또 하나의 소망입니다. 항공사 품질관리를 맡고 db 만지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지금도 일하면 table 부터 만들고 연결하고 사업하는 분들은 그것부터 알려드리고 함께 합니다. 기억도 db로 하고 판단도 query 로 하고 결과물도 view 로 내놓습니다. 제가 더 나이들어 피부가 얇아졌을 때 죄많은 혈기가 배어나오지 않고 오로지 말씀과 쌓은 기도만 새어나오기를 기도합니다. 제가 사랑하는 이들도 그러하기를 소망합니다.

 

2. 기도하기를 방해하는 유혹은 무엇입니까? 오늘 내가 깨어서 기도해야할 일은 무엇입니까? (40-41절)

>>제자와 함께 쓴 책이 인쇄본이 나왔습니다. 금요일에는 서점에도 나온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높을 때는 피해서 도망쳐 놓고 인쇄본이 나오니 유혹이 듭니다. 더 고생한 제자는 조용히 있는데 저는 벌써 올려놓고 축하받고 있습니다. 이 유혹에서 돌 던질 만큼 가서 무릎 꿇고 기도하게 하옵소서. 책을 펼치면 날마다 손봐서 다음을 준비해가야 합니다. 주말 부터는 이 책으로 온라인 강좌를 진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마음은 코로나19로 극심한 변화를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책과 강좌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지만 제 욕심대로가 아닌 하나님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합니다. 제 힘으로 할 수 없사오니 주께서 힘을 더해 주옵소서.

 

3. 내가 영적으로 잠이 들어 시험에 든 것은 무엇입니까? (45-46절)

>>동료가 소개한 사회적기업에 기대를 가졌습니다. 실행력 있고 인물 좋은 대표가 괜찮아 보였는데 기업비밀 새나간다고 운영하던 그룹글을 남김없이 지우고 운영진을 폐쇄된 밴드로 옮긴답니다. 페친을 전혀 늘리지 않는데도 제가 보고 싶은 것만 보았습니다. 제가 잠들어 시험에 든 것으로 인해 주변 분들께 누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홍천 한 분, 포천 한 분, 온라인 대화를 조심스럽게 나눴습니다. 두 개의 그룹에서 일을 공개진행합니다. 다음 주 화요일 사당역 전집에서 만나고, 한 곳은 인트라넷을 공개그룹에서 대화하며 구축해갑니다. 주님처럼 땀이 핏방울 같이 되지는 못하더라도 시험에 들지 않게 일어나 기도하기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힘들어 하는 동기를 위해 작지만 해줄 수 있는 것이 있어서

군포와 의왕에서 있는 곳까지 찾아와주는 동료들을 붙여 주셔서

뷰클래스 인트라넷 구축 속도가 좀 붙을 것 같아서

 

#적용합니다

일이 무산되었을 때 제가 말씀에서 벗어난 것들을 문서로 만들겠습니다.

 

#기도합니다

사랑과 공의의 주 하나님 ... 하나님께 집중할 수 없게 하는 여러 문제를 습관을 따라 말씀을 보고 기도함으로 하나님 앞에 모두 내려놓게 하옵소서.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하려고 저를 위해 중보하고 계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기 원합니다. 설령 시험에 들었을지라도 예배를 회복하여 다시 일어나 주님을 따를 수 있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https://blog.naver.com/blogos/221885986590

 

2020-04-02 목: 예수님의 기도

#묵상일지 #469 누가복음 22:39-46​습관을 따라/유혹에 빠지지 않게/시험에 들지 않게http://home.woori.c...

blog.naver.com

일러스트 : 유지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