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일지 #504 이사야 48:1-11

 

완고하고 교만한 이스라엘/하나님의 은비한 새 일/고난의 풀무 불에서의 연단

http://home.woori.cc/board/?page=1&cate=&skey=&sword=&MenuUid=21&buid=39222&_m=V

 

우리들교회

큐티나눔 큐티나눔은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에서 작성한 큐티나눔을 공개하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쓰기를 클릭하면 [마이페이지 > 나의큐티]로 이동합니다.     

home.woori.cc

 

이스라엘은 거룩한 백성임을 자처하고 하나님을 예배하지만, 그들의 마음은 완고하며 그들의 삶에는 진실과 공의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예로부터 장래 일을 알게 하셨으나 그들은 듣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하나님은 자신의 영광을 위해 새 일을 준비하시고 고난의 풀무 불로 그들을 연단하여 구원하실 것을 약속하십니다.

 

#묵상합니다

1. 하나님을 믿고 예배하지만 말씀과 상관없이 내 뜻과 생각대로 살고 있지는 않습니까? (2,4절)

성북과 홍천에서 들어온 일들로 기도하다보니 함께 하는 모든 분들이 말씀으로 묶인 믿음의 지체들입니다. 돈과 수고만 저울질 하느라 떨떠름 했는데 그 일을 통해 이루시려는 뜻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잘나가는 오래된 동료들과 소원하게 되어 아쉬웠는데 사납금과 기술로 이루는 성취에 매몰된 저를 구하시려는 것인지 알기를 원합니다. 딸램이 유튜브채널을 만들었는데 하루 이틀만에 구독자가 확~ 늘어나는 것을 보니 꼬물꼬물 늘어나는 제 채널을 생각하면 부럽습니다. 카드뉴스 만드는 것 도와주면서 이렇게 다음 세대를 준비하시면서 저도 구원과 평안으로 이끄시는 주의 손길을 느낍니다.

 

2. 끝날 것 같지 않은 현재 나의 고난은 무엇입니까? 주님이 나를 위해 놀라운 새 일을 준비하고 계심을 믿습니까? (6-7절)

사고친 딸램이 홍대 술자리 가야하는데 돈 없다고 해서 사모은 것 팔아서 가라고 했더니 진짜로 기프티콘 환불해서 갑니다. 온갖 흉흉한 뉴스가 들리는 세상이고 제가 치고 살았던 사고들이 생각나서 들어올 때까지 신경이 곤두서 있습니다. 끝날 것 같지 않은 제 고난 입니다. 제가 10년을 일 좀 도와달라고 노래를 불러도 들은 척 만 척 했던 아내가 딸램 취업이 걸리니 온갖 조사를 다하고 연구하고 골치아픈 일들을 하나 하나 하고 앉아있습니다. 조합사업자등록증도 새로 나왔습니다. 딸램의 사고로 고용이 될까... 조합 동료들 눈치 보고 있는데 한 분 두 분 응원을 해줍니다. 주님이 저를 위해 놀라운 새 일을 준비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3. 주님이 나를 연단하시고자 나에게 허락하신 고난의 풀무 불은 무엇입니까? (10절)

코로나19로 출강이 딱 떨어졌는데 지역 동료는 편의점알바도 가고 막내동생은 공사일도 하는 것 같습니다. 농사하시는 분은 호박 한포기 한포기를 분양을 하고 오래 소식 없던 학생들이 CEO 들도 돌아와 온라인으로 함께 밤마다 질문을 늘려가며 열심히 공부합니다. 애비가 앞이 안보이고 쫓기는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고1 중2는 라이브방송하면서 게임을 하라고 해도 좋아라고 합니다. 다음 주에 하나 잡혔던 강의도 미뤄지고... 그나마도 조합에서 처리가 안된다고 합니다. 이 시기를 주신 것에 떠내려감 없이 주의 뜻을 깨닫기를 소망합니다. 유튜브 들어갔다가 옆으로 샜는데 출산 앞둔 토끼가 자기 털을 뽑아 자리를 만드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1. google meet 가 무료가 되었습니다. zoom 은 40분인데 meet 는 60분입니다.

2. 있는 재료들로 지은 볶음밥을 가족들이 맛있다고 해줍니다.

3. 함께 공부하고 일하던 동료들의 자녀들이 하나 둘 사회로 나오는게 보입니다.

4. 멀리 장가간 친구가 출산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가족 모두 주의 은총 안에 있기를...

 

#적용합니다

자주 실패해도 굴하지 않고... 이것 저것 만들어 보겠습니다. ㅎㅎ

 

#기도합니다

사랑과 공의의 주 하나님 ... 주님을 믿고 예배하면서도 진실과 정직이 부족하고, 말씀을 듣기 싫어하며 알려고도 하지 않는 저의 오나고함을 고백합니다. 뼛속 깊은 저의 죄를 알지 못하고 말씀을 들어도 삶에 적용하지 않는 저를 새롭게 하시고자 새 일을 준비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고난의 풀무 불 가운데서 연단을 잘 받아 저의 악을 끊어내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https://blog.naver.com/blogos/221949561976

 

2020-05-07 목: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묵상일지 #504 이사야 48:1-11 ​완고하고 교만한 이스라엘/하나님의 은비한 새 일/고난의 풀무 불에서의 ...

blog.naver.com

일러스트 유지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