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일지 #509 이사야 51:1-16
내게 들을지어다/능력을 베푸소서/너는 내 백성이라
http://home.woori.cc/board/?page=1&cate=&skey=&sword=&MenuUid=21&buid=39241&_m=V
하나님이 백성에게 "너희는 내게 들을지어다"라고 명령하시며, "나의 구원과 공의는 영원히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백성은 하나님께 "능력을 베푸소서"라고 외치며 구속받은 자들이 시온으로 돌아와 영원한 기쁨을 얻을 것임을 선포합니다. 하나님은 백성에게 구원을 약속하시며 그들이 자기 백성임을 확증하십니다.
#묵상합니다
1. 나는 누구의 말을 가장 잘 듣습니까? 내 마음에 주님의 율법을 두고 있습니까? (1,7절)
식탁 위에 둔 폰이 울린다고 아내가 반색을 하며 빨리 받아보라고 합니다. 화면에 OO공무원교육원이라고 떠있습니다. 6월 초에 SNS 홍보 강의 3시간짜리 의뢰가 왔습니다. 언제 강의를 했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고 올해 첫 강의 같은 기분입니다. 구원은 영원하고 세세에 미치리라는 말씀은 멀리 들리고 하루살이 같은 세상 삶의 소리는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저녁에 QRcode 화상수업 끝나고 오늘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라는 인삿말에는 으쓱하고 기분이 뿌듯합니다. 기도시간인데 오늘 한번도 집 밖에 못나가봤다고 하면서 목 뻐근하다는 아내를 꼬드겨서 산책을 끌고 나갔습니다. 우리 기도 해결되었다고 벌써 늘어졌나 ... 걸으며 회개했습니다.
2. 내가 주께 구해야 할 능력은 무엇입니까? 주님을 의지하여 간구하는 삶이 진정한 즐거움과 기쁨에 이르는 길임을 믿습니까? (9,11절)
사고쳤던 딸램이 첫출근 했습니다. 기저귀차고 붙잡고 걷던 아이가 나눔하고 나가서 저녁에 돌아왔습니다. 바다에 길을 내어 건너게 하신 것보다 제게는 더 신비한 일이고 기쁘고 즐거운 일입니다. 원격으로 작업 목록을 둘러보면서 신나서 자꾸 과잉행동을 하게 됩니다. 이것도 저것도 도와주면 좋을 것 같고 괜히 신났습니다. 동료가 눈치를 챘는지 살살 브레이크를 겁니다. 딸램이 손대기 곤란한 부분만 딱 찝어 주어서 조용히 그 부분만 둘러보았습니다. 돌아와 먹은 라면을 설겆이 안해놓고 들어가 자는데 전과 다르게 하나도 밉지 않습니다. 여호와께 구속 받은 당신의 딸이 돌아와 노래하며 시온으로 돌아오니 슬픔과 탄식이 달아납니다.
3. 교회 안에서 하나님의 백성임을 얼마나 풍성히 경험하고 있습니까? 공동체 안에서 복음의 한 언어를 사용합니까, 말이 안통한다며 불평합니까? (16절)
이번에 낸 책을 받은 분들이 잘 받으셨다고 올려주셨습니다. 빈 손으로 교회로 돌아왔다가 책까지 내게 된 것이 기쁩니다. 식구는 많고 수입은 없는데 딸램이 돌아앉아 십일조도 안하고 다 까먹은 빈통에 무너져 저부터 회개하게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교회에서 지금처럼 말씀과 공동체에 붙어지내는 때가 아니면 그저 사단만 났을 것입니다. 채널탐방 하면서 제 강박으로 페친 끊었던 분의 채널을 주저하다가 분석해서 찍어 올렸습니다. 그 분도 독실하신 분이니 한 말씀하시면 들을 이야기니 들어야겠다는 마음으로 페친 신청 드리고 5분짜리 꽉 채워서 올렸습니다. 여호와의 말을 제 입에 두고 그 손 그늘로 저를 덮었다고 해주시니 저를 주의 백성이라 말해주신 것만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1. 계약서도 제대로 안 읽어보고 교재를 올렸는데 얼른 이야기해주는 동료를 주셔서
2. 기도시간에 산책 나갔다가 자기 몫 다먹고 왜 자기 웨하스 먹냐는 소리 듣게 해주셔서
3. 마무리 못한 일을 어려운 때에 50만원이라도 받게 해주셔서
#적용합니다
자정 전에 QT나눔준비, 채널탐방, 과제 내기를 마치겠습니다.
#기도합니다
사랑과 공의의 주 하나님 ... 주께 간구할 수 있는 특권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세상의 눈치를 보고 비방을 두려워하느라 주의 말씀에 귀 기울이지 않은 저를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오늘도 저에게 필요한 능력을 허락해주옵소서. 저를 하나님의 백성으로 삼아주셨으니 공동체 안에서 주님이 주신 언어를 쓰며 풍성한 교제를 누리게 인도해주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https://blog.naver.com/blogos/221957970753
일러스트 유지상